본문 바로가기
SCHOOL/NEIS

정정대장 쓰는 절차

by Anakii 2013. 3. 7.

1. 학생부 정정대장 등록 (학생부-정정대장관리-정정대장작성)

 


2. 정정항목작성, 상신-결재 난 후 학생부 반영(정정대장 작성 화면에 있습니다)

아동 이름을 클릭하면 정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그 화면에서 정정하고 저장한 뒤 승인요청 버튼을 눌러 상신합니다.

3. 결재 후 학생부 반영

결재가 나면 다시 정정항목 작성 화면으로 돌아와 [완결자료반영]을 누르면 끝납니다.

4. 정정 내용을 NEIS 담당 선생님께 알린 후 증빙자료를 보내기

NEIS담당자는 정정대장을 증빙자료와 함께 보관하여야 하므로 증빙자료를 담당자에게 보내주세요.


공람확인하시고 정정 해당학생 심의일자는 9월 1일로 지정하시고 정정부탁드립니다,

▣ 정정대장 작성법 ▣

>> 객관적인 증빙자료가 있는 경우에만 정정 가능. 원칙적으로 금지합니다.

예시) 학생의 가족사항의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등본아님!) 단순 오자의 경우->고치기전의 생기부 출력물

1. [학생부]-[정정대장관리]-[정정대장작성] 조회 조건을 선택하고 {조회}합니다.

2. {등록}버튼을 눌러 '학생부 정정대장 등록' 팝업창을 킵니다.

-> 한명이면 개별등록, 여러 명이 같은 내용을 정정하는 것이면 일괄등록

3. 해당아동을 왼쪽에서 체크하신 뒤, 고치고자하는 사항에 체크하시고 오류내용, 정정내용, 정정사유를 등록합니다. ->인적사항일 경우 심의일자 생략 가능, 인적사항이 아닐 경우 심의 먼저 받으셔야합니다.

예시) 

오류내용 : 모 생년월일 누락

정정내용 : 2828.03.03 

정정사유 : 모 생년월일 누락

->공개여부는 인적사항의 경우 ‘아니오’ 한 뒤 사유를 선택하면 됩니다. 다른 사항일 경우에도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판단을 하여 선택합니다.

4. {저장}을 누르면 정정대장이 등록됩니다.

5. 다시 조회 누르셔서 정정할 학생 이름을 클릭하면 수정할 수 있게 됩니다. 변경된 내용으로 바꾸고 저장합니다. 수정 반드시 하셔야해요. (이부분 안하시는 분들 결재상신이 안됩니다.)

6. {승인요청}버튼을 눌러 {결재자지정}을 합니다. 반드시 4단결재입니다.(기안자-교무부장-교감-교장)

7. 결재가 완료되면 {완결자료반영}을 누르셔야 학적이 반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