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10/233

상자텃밭 배추기르기 10월 2~4주 10/6일 아침 배추들 출근 길에 배추를 찍었다. 팔랑이들이 넓어졌다. 10/10일 오후 관리 금요일엔 주말에 물을 못 주기 때문에 점심시간 1시에 모인다. 날이 제법 덥다. 아침엔 추워서 아이들이 긴팔 두꺼운 겉옷 입고 왔는데, 엄청 덥다. 한참 물 주다가 한 눈에 보기에도 두꺼운 차림의 유나에게 물었다."유나, 너 안 더워?""선생님, 저 옷 기모예요. ㅠㅠ " 난감하지만 예쁜 표정 짓는 유나. 오늘 배추 잎 살피다 새로운 걸 발견. 160여포기의 전체 배추 중 오직 한 포기에 진딧물이 까맣다. 내가 손으로 훑어 내렸다. 10/15일 아침 관리 이젠 제법 컸다. 물도 3일에 한 번 쯤 주고 간간이 진딧물을 잡는다. 한 상자의 배추는 진딧물이 엄청난데, 다른 상자들은 괜찮다. 동아리 아이들에게 진딧물 .. 2014. 10. 23.
10/하 토마토, 배추, 무 토마토 10월 하순이면 이제는 끝물. 하지만 계속 열매를 달아 올린다. 지금 쯤 꽃을 따 주면서 생장을 제어해야 하지 않을까 싶은데 배추 기세 좋게 자라는 중. 이달 말이면 수확하겠다. 무 오, 우리가 심은 작물이 이리도 커질 수 있단 말입니까? 깊이갈이를 해 준 덕인가요? 2014. 10. 23.
10/22~24 서태지신보 크리스말로윈, 장근후 서태지 신보 크리스말로윈. 음악도 끌리고 뮤비는 더욱 끌린다. 그 뮤비 보고 울컥했다. 나처럼 감동 먹은 친구들 오유에 많군. 그 친구들에게서 좀 배우자면 [여기(클릭)] 긴장해 다들 그리곤 better not cry널 위한 기적이 어여 오길 이 마을에 넌 이제 모두 조심해 보는 게 좋아(Just like a butterfly to check and verify)왜냐하면 산타가 곧 오거든 내가 값진걸 베풀지 너희에게(오늘 딱 하루의 꿈 Like a TV Show)아님 말지 뭐.. 싹 다 뺏겨 애꿎은 마녀를 포획한 새빨간 크리스마스 와인Too Legit but in a Tricky way울지마 아이야 애초부터 네 몫은 없었어 아직 산타를 믿니?자! Trick or Treat! 나 역시 몸만 커진 채 산타가.. 2014. 10.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