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19-21(운유)

12월의 로그, 아이폰 음악넣기

Anakii 2021. 12. 16. 15:18

12/26 바다장어볶음대명항에 갔더니 요즘은 손질한 바다장어를 25000/kg에 판다. 손질한 후 무게를 달아서 양이 푸짐하다. 그 중 깨끗하게 손질한 집이 북쪽 끝집이고 2만원에 판다시기에 냉큼 샀고 맞은편 집에서 죽은 꽃게 2만/kg 에 샀다.
꽃게는 어제 쪄 먹었는데 퀄리티 어마무시. 대명항에서 사 먹은 게 중 탑 급이다. 1kg인데 6마리밖에 안들어가더니 역시 살이 꽉 찬 녀석들이었던가 보다.
오늘은 장어구이에 도전.

  1. 머리 잘라 고양이 먹이로 빼 두고 몸통은 잘 씻어 키친타올로 물기를 닦았다가 후라이팬 크기로 잘랐다.
  2. 생강 엑기스 맛술 바르고 통 후추 갈아 뿌려 두었다. 20분.
  3. 기름 두른 프라이팬에 구웠더니 물이 너무 많이 나온다. 적당히 구워진 것을 접시에 담고 조림 도전.
  4. 적당히 구워졌을 때 곰장어 볶음 양념을 넣고 볶다가 먹기 좋게 잘랐다. 소스인의 꼼장어 양념.
  5. 아~~~~주 맛있다. 뼈가 있지만 등뼈만 있어 바르기 쉽다.

12/24

출근하니 팀스 오류다. 오프라인 상태. 원노트 역시 오프라인. 재 로그인은 안된다. 설정에서 업데이트는 다 되어 있다. 선택적 업데이트 에서 랜카드와 AMD 소프트웨어 등등 몇 가지를 업데이트하고 재부팅하니 잘 된다.

12/15 치과

지지난 주 메꾼 앞 윗니는 아주 잘 적응되어 있다. 왼쪽 아래와 오른쪽 아래 메꾼 것이 약간 떨어져 나가 있다고 한다. 금으로 성형하면 34만원. 보험처리용은 아말감이라고 한다. 스케일링해야 하는데. 방학에 군포치과에 가야겠다.

12/12 누나가 준 BTS 화양연화, You never walk alone

우리가 BTS팬이라 작은 누나가 BTS음반을 사서 들어보았다고 한다. 그러나 적응이 안되더래. ㅋㅋㅋ 요즘 음반인 7 이나 BE를 들었다면 조금 달라졌을까? 저 음반이 나왔던 2016~2017년은 나부터도 BTS를 단지 아이돌로만 보고 있었으니. 뭐,
CD 리핑 프로그램인 CDex에서 더 이상 리핑이 안된다. 리핑 프로그램을 찾다가 예전 버전의 EZ-CD-Audio Converter를 찾아 설치했다. 검색해 본 다른 프로그램 등등은 약간씩 오류가 나 스마트폰에서 읽어 들일 수 없거나 정보가 들어오지 않거나 해서 다 지웠다. Foobar 2000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고 하나 나중에 공부할 일.
무손실 FLAC 포맷, 24비트 48KHz 로 리핑해 보니 곡당 65MB정도 나온다. 그런데 CD 자체가 16비트 44.1Khz라 원본보다 높게 설정해 봤자 용량만 커진다 고 한다. 고음질의 음원으로 들으려면 SACD를 사용해야 한다나? 좀 더 배워야하는 내용이네.
CD세 장을 리핑했다. 용량은 장당 대략 400MB. 앞으로 리핑 설정은 16bit/48Khz

아이폰에 음악 넣기

너무나 복잡하다. 내가 잘 모르고 있는 건가?

1) 도큐먼트 앱을 이용해 야 한다. 이 앱은 파일을 네트워크에서도 가져올 수 있다. 

도큐먼트 앱에서 + 버튼 누르고 내 서버에 접속, 원하는 폴더로 이동해 Import 한 후 해당 폴더를 My Itunes로 이동

2) 아이폰 파일 관리 프로그램에서 다시 콜앳 플레이어 폴더로 이동시켜야 한다

음원을 연주할 수 있는 플레이어는 콜 앱 플레이어다.

벨소리 바꾸기

벨소리 바꾸기 (Ringtone Maker)앱 설치. 파일을 불러와서 클릭하면 개러지밴드 실행됨.
개러지밴드 목록에서 길게 눌러 공유 - 벨소리 선택 후 보내기 누르면 됨.

https://mp3cut.net/ 사이트에서 벨소리용 m4r 음원으로 만들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