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87

세번째 구봉도 바다수영 3시 반에 일어나 3시 45분에 출발했다. 구봉도 도착하니 5:15분. 얼른 수트로 갈아입는데 잘 안 입어져 5시31분에야 준비 완료. (작은 비닐 봉지가 필요했다) 구봉도 팀들은 이미 다 나와 있다. 김지영씨 리딩으로 관광수영을 간다. 이미 두 번 했는데 이번엔 이상하게 힘들다. 다른 사람들은 부이를 팔에 착 감고 힘들잖게 가는 것 같은데 우리는 힘이 드네... 개미허리에 도착했더니 조류가 꽤 세어 개미허리 가운데 설 수도 없이 밀려 나 버렸다. 역조류 수영에 도전했다. 안 나간다. 가장자리로 움직이라는 리딩을 듣고 가장자리로 가는데도 안 나가니 엄청 저었다. 겨우 역조류를 나왔더니 헉헉댄다. 숨을 좀 고르고 등대까지 이동했다. 물결이 높다. 전반적으로 허걱댄다. 등대에는 이미 많은 사람들. 등대에서 .. 2021. 8. 22.
예초기 하우투 그린웍스 충전예초기 프런트 마운트 2020/8/9 G9/해천이엔씨 18만원) 구입. 가방에 보관은 이렇게. 사용방법 (공구의 신) * 아주 쉽다. 헤드에 만조A가 미리 결합되어 있는 방식임. 톱니초경날, 이도날은 헤드에 바로 붙이고 컵을 붙이고 너트로 고정. 별도 만조 사용하지 않음. 인쇄면이 위로 가도록 장착. 전용 이도날도 같다. (공구의 신은 인쇄면 상관 없다고 한다) 줄날은 헤드에 바로 붙이고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려 끼운다. 풀 때는 막대로 만조A를 고정하고 줄날통을 시계방향으로 돌려 푼다. 붕붕이 프로를 쓸 경우 헤드+붕붕이프로+만조B 불룩이를 땅 방향으로 + 와셔 + 너트 붕붕이 프로 (이것 최고다!) 장착, 사용 1) 긴풀 짧은 풀 가리지 않고 척척 잘도 잘려 나간다. 본체가 돌아가므로 감기.. 2021. 8. 22.
8/16 멥쌀 단양주 3.6리터 페트병에 둔 쌀. 벌레가 집을 잔뜩 지었다. 한 2년 묵은 쌀. 4.5kg정도 잘 씼었더니 벌레 둥둥 떠오르지만 쌀은 깨끗해 보임. 불림 4시간, 물 뺌 3시간. 독은 수증기로 소독함. 휴대용 레인지 강불에 50+10분 쪘고 10분 뜸들였는데 아직도 표면이 딱딱. 다라에 앉은뱅이밀 누룩 1.2kg 미리 붓고, 물 3리터 부어 두었다. 다라 위 채반 놓고 쌀을 식힌다. 쌀 결이 너무 딱딱한 것 같다. 좀 식히다 다라에 부어 치댐. 쌀알이 바스라지도록 치댔는데 잘 안된다. 치댈 때는 뽀글거렸다. 17시, 독에 옮기고 안방에 둠. 밤 중에 봐도 움직임이 무척 적음. 8/17일 아침. 움직임이 무척 적고 뻑뻑함이 엄청나다. || 물 1리터 정도 넣고 저으며 이스트 8g뿌림. || 당화 조금 진행 15.. 2021. 8. 19.
평등 equality 공평 Equity 공정 Fair 정의 Justice? 1 불평등. 나무가 기울어져 있다. 접근권의 불평등 2 평등. 같은 사다리가 주어지지만 나무가 기울어 접근할 수 없다 3 공평. 사다리 길이가 달라 사과에 접근할 수는 있지만 나무가 기울어있어 얻을 수 있는 양이 다르다 4 정의. 드디어 기울어 있는 나무를 바로 세워 일정하게 과실이 열리게 하고 서로 같은 사다리를 가진다. LIFE 2021. 8. 17.
8/5 계곡 탐방. 백운,삼일,화악산,조무락 #백운계곡 주차장 차박금지 백운계곡 비가 오래 안 내렸지만 수량은 어느 정도 유지한다. 한길 되던 수심은 가슴까지 온다. 온도는 15도정도. 사람들이 옹기종기 자리 잡았고 젊은 애들은 서로 물총 쏘며 소리지르고 논다. 주변에 타인이 있어도 아랑곳없네. 초/중학생같아. 삼일계곡 백운계곡에서 가평의 화악산계곡 가려면 화천을 거쳐야 한다. 화악산의 강원도 계곡 줄기가 삼일계곡. 차도에서 곧바로 접근 할 수 있어 붐볐다. 물은 20도 정도. 어린이용 놀이터다. 화악산터널 쌈지공원 화악산은 1468m의 큰 산. 고개 넘는 꼭대기에 화장실과 너른 뷰의 정자를 가진 쌈지공원이 있다. 화악산계곡 화악산은 1468m의 큰 산이다. 계곡도 아주 깊었다. 화악4교 아래와 넓은다락방 펜션 주변에서 좋은 포인트가 있었다. 수온.. 2021. 8. 6.
8/2~8/3 백담계곡,대진1리,가진항물회,방동약수,진동계곡,홍천시장 #여미재김밥 #따뜻한 백담계곡 #대진1리 민폐객들 #가진항 물회 #방동약수 #홍천전통시장 ​동해안과 계곡 스노클링을 해 보려는 계획이었다. 월요일 11시 경 백담계곡을 목적지 삼아 출발했다. 가는 길, 일산의 여미재김밥에서 우여곡절 끝에 김밥 두 개 싸 들었다. 고속도로는 휴가철이라 그런지 월요일인데도 양양고속도로 서울 진입구간이 많이 막혔다. 인제 백담계곡까지 가는 데 4시간 30분 걸렸다. 가평 설악면의 부손 항마리막국수에서 순메밀 막국수 두 그릇 잽싸게 먹고 백담계곡에 도착하니 4시. 공영주차장에 주차했다. (주차료 3천원/3시간) 백담계곡에서 스노클링 / 부흥식당, 전통적인 황태정식집 물이 의외로 차지 않다. 22도 정도? 사람들로 붐비고 부유물,유기물이 조금 많아 보이고 물고기 역시 많다. 시계.. 2021. 8. 5.
2021년 여름 제주여행로그 (7.23~7.29) [ 제주, 여름여행 앨범 ] 7.23일 곽지해변 (아르본 하우스 숙박) 4시 출발, 5시에 흰돌마을 3단지에 도착. 주차 공간 없어서 겨우 오토바이 주차한 곳을 비워 공간을 만들었다. 6시50분 비행기라서 UT앱으로 택시를 불렀다. 택시기사님이 내가 전화를 안 받는다 하셨고 공항에서도 배터리 문제로 내게 10여번 전화했는데 내가 못 받았다. 알고보니 내 전화의 #방해금지 기능 때문이다. 꼭 확인해야 한다. 148wh 배터리와 라이터 때문에 짐 검사소에서 재확인. 배터리는 휴대해야 하며 100wh넘어가는 경우 보안검색대에서 미리 확인 받아야 함. 공항에서 핫바지 스타일의 남성을 봤다. 벙거지에 티셔츠, 헐렁하고 발목을 조인 바지 스타일. 궂이 찾아가 물어 봤다. 87mm라는 브랜드라고 한다 스페어팬츠라는 .. 2021. 8.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