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65

TV와 스마트폰으로 실물화상기 만들기 폰과 티비를 연결시키면, 스마트폰 카메라를 무선 실물화상기처럼 쓸 수 있죠? 그런데 문제는 두 가지 1. 폰 세로 화면이 가로 화면으로 고정되었으면 좋겠는데 폰 돌릴 때 마다 화면이 가로세로 돌아가요. 2. 시간이 얼마 안가면 폰 화면이 꺼지거나, 카메라가 종료되어 폰 바탕화면으로 돌아옵니다. 아마 과열 때문인가 본데요. 카메라도 켜고, 미러링으로 데이터도 날리고 하니. 문제 1은 Rotation Control 이라는 앱으로 해결됩니다. 실행하면 빠른 메뉴에 등록되어 폰 화면을 아래로 쓸어내리면 가로세로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2년 동안 문제2가 진짜 문제였어요. 화면이 자꾸 꺼져서 아이들이 발표 자료 놓고 발표 하는 도중에 스마트폰 화면을 터치하거나 카메라가 종료되어서 다시 카메라 앱을 실행해야 했.. 2020. 6. 30.
듀오링고, 영어,스페인어,러시아어,터키어 배우기 4/25 한 달 째 3/17부터 듀오링고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한국어 앱으로 영어만 공부 할 수 있는 줄 알고, 영어만 하고 있었습니다. 학습 랭킹에는 전 세계 다양한 사람들이 랭크되어 있었는데 영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전 세계의 다양한 언어를 배울 수 있더라구요. 한국어 앱으로는 안되니 아쉬웠습니다..... 만, 혹시나 폰 환경을 영어로 바꾸면 다른 언어를 공부할 수 있을까하여 공부한 지 40일만에 처음으로 폰을 영어로 바꾸고 듀오링고로 들어가니 과연 다른 언어를 선택할 수 있더군요. 와 재미있다. 당장 스페인어 공부해야지~ 하다가 ...... 알았습니다. 폰을 영어로 바꾸지 않아도 코스 추가 기능으로 다른 언어를 공부할 수 있다는 사실을. 또, 듀오링고를 클래스로 만들어 교육과정에 편입하거나, 지금까.. 2020. 6. 27.
뽕잎차 6/21(일) 뽕잎차 작년에는 7/7일과 9/29일 두 번에 걸쳐 뽕잎차를 만들었고 그걸로 지금까지 먹고 있다. 아침에 경아가 뽕나무 가지를 쳤다. 무척 부드럽고 흠이 없다. 이번에는 가지는 버린다. 아버지는 일찍 센터로 나갔고 나는 정리된 가지에 잎을 땄다. 올해는 이상하게 모기가 나를 물지 않는다. 주방에서 씻고 칼로 잎을 여러 겹 뭉쳐 돌돌 말아 김밥 말듯이 썰어 마당에 채반 놓고 말린다. 한 네다섯 시간을 지난다. 채반 8개 정도 분량이다. 6시 경에 말린 뽕잎 덖기 시작. 프라이팬 네 개가 돌아간다. 하이라이트 기기 기준 2에서 1 사이로 비비며 덖어 물기를 날리고 향을 모으는 일. 프라이팬 네 개를 동원해 1.5시간 걸렸다. 병에 담아 끝내니 7시. www.youtube.com/watch?v=.. 2020. 6. 21.
원격수업 컨텐츠 즐겨찾기 # 원격수업 컨텐츠 ​ 칸아카데미 : 전세계사람들이 함께 쓰는 컨텐츠. 한국어판은 수학/정보통신 https://ko.khanacademy.org/math/kor-4th-1 동아출판 : 주제별 강의가 깔끔하다. https://www.youtube.com/user/DongAPublishing/search?query=4%ED%95%99%EB%85%84+%EC%88%98%ED%95%99​ 여느날 여느교실 (설명이 참 자상함) https://www.youtube.com/watch?v=kVqvky3xGXM&list=PLHkIFesiIFUws1le5hzl6RTPWMlcFaBRU&index=20​ 초미공 - 교과서를 친절하게 설명함 https://www.youtube.com/channel/UCUG3drdexhKrVVQ.. 2020. 6. 18.
레노버 안드로이드 패드를 써드 모니터로 쓰다. 사용한 제품 : 레노버 요가 태블릿 프로 2 교실에 있는 PC와 TV가 연결되어 있는데 PC와 TV화면을 복제가 아닌 확장으로 해 놓는 경우 아동들에게 보이는 화면이 무엇인지 교사 머리 위에 있는 TV를 보면서 아동들에게 컨텐츠를 제시해야 하므로 엄청 불편한 일이 많아요. 만일 TV의 화면을 교사 책상 위에 있는 제3의 화면에 띄운다면 어떨까요? 교사는 편리하게 업무용 화면과 교육용 화면을 제어할 수 있겠지요. 요즘 대부분 PC는 영상 출력 단자가 여러개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RGB ,디지털 단자 DVI , 때로는 HDMI단자까지 있습니다. 하지만 업무용PC는 낮은 비디오 처리능력의 한계로 세 영상단자를 동시에 사용하면 그 중 두개만 나오더군요. 일단 PC와 TV가 한 단자씩을 차지합니다. 보통 TV가 .. 2020. 6.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