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54

강의용 무선 장비 준비, 마이크 현황 교실에 펜더 기타앰프를 두고 아이들 발표용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스쿨뮤직에서 구입한 사운드드라이브의 무선 마이크 시스템, Freeboss에서 나온 소형 믹서를 활용해 몇 개의 채널로 유용하게 사용 중입니다. 그런데, 마스크를 끼고 수업을 한다면 수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가 필요한 거라서 현재 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보기로 했습니다. 집에는 공연때 쓰는 무선 기타잭이 있으니 이걸 마이크 무선 시스템에 활용할 수는 없을까요? 강의 녹음용으로 구입한 BOYA-MM1 (선 6m) : 유선으로 펜더앰프에 바로 꽂아 쓰는 경우 활용 가능하지만 선이 걸리적거립니다. 그래서 마이크에서 기본 제공하는 3.5/6.5변환잭을 꽂고 6.5암암 변환어댑터를 이용해 무선기타 송신기에 연결해 보니 소.. 2020. 5. 21.
내가 만드는 레시피, 롯지 더치오븐, 요리 https://sites.google.com/view/anakii-cook/ 구운계란 - 무압력솥으로 ● 계란8 물2컵 소금약간 - 만능찜으로 20분 3/24 봉성농장계란4, 물1컵, 소금약간 - 만능찜으로 15분 해 봤다. 딱 알맞은 완숙. 흰자는 쫀득, 노른자는 포근. 13분 해도 될 듯. 구워지지는 않았구나. 수육 - 무압력솥 ● 돼지고기 400g, 월계수잎 2장, 양파1, 마늘5개, 굵은소금 약간, 통후추 5~6개, 물1컵 돼지고기 500g, 팔각 3장, 양파 1개, 다진마늘 약간, 굵은소금 약간, 후추없으니 구이용 허브약간 만드는 동안 중국식 수육 향이 진동한다. 팔각이라서 그랬겠지. 수육은 무척 잘된다. 대신 내솥에 기름기가 많이 껴서 닦아내기에 힘듦. 삶은계란 - 냄비로 ● 물이 끓고 .. 2020. 5. 12.
고구마, 고구마, 고구마,고구마 5/7일, 동아리 고추가지 심는데 고구마를 준비해 봤다. 이번엔 단이 아니라 판으로 된 고구마다. 처음으로 나오는 판 고구마. 일단 한 판 가져와 봤다. 3~5학년 심는 데 실제 얼마나 필요할까 가늠하기 위한 용도다. 박지숙,이인순 두 선생님과 내가 심는다. 고추는 미리 대 세우고 줄로 줄 맞추고 심었다. 고구마는 쉬웠다. 먼저 골 내고 물을 두 세번씩 반복하여 엄청 준 뒤 모종을 지그재그로 놓고 흙 덮고 또 물을 줬다. 5m 한 두둑에 30개쯤 들어간다. 4학년과 5학년 고구마 수량을 가늠하기에 좋다. 5/8일 4학년이 고구마를 심었다. 어제 심은 고구마는 힘있게 바짝 서 있다. 역시나 물도 있고 모종이라서 뿌리도 내려 있어 그런 것 같다. 낧이 더워 힘들지만 다들 열심히 심었다. 나는 동아리밭 고구마.. 2020. 5. 10.
편백칩 훈연 바베큐 ★★★★★ 롯지 더치오븐에 알미늄호일 깔고 편백나무 말려 놓은 것을 적당히 부러뜨려 밑에 깔고 석쇠(트리벳)를 올렸다 목살에 10년된 비금도소금 잘 버무리고 후추 뿌려 비닐장갑 손으로 꼭꼭 눌러 안정시켰다. 6분후 향이 올라온다. 고기를 깔고 뚜껑을 닫는다. 앞으로 20분. 여러 번 했던 건데 기록이 없다니. 20분이 지났다. 온도계를 푹 찔러 넣어 보니 62.5도. 괜찮다 싶어 빼내고 잘라 보니, ㅆ--읍 글쎄--- 빨간 게 안 익은 게 아니라지만 씹는 감촉에 끈기가 있다. 안 익은 거 맞아. 다시 9분 정도 했다. 이제는 익었겠지. 자연드림의 돼지 앞다리살. 이건 아무래도 돈까스용. 목심 굽고 난 뒤 구워 보니 이건 아니네. 뻑뻑 식감. 훈연의 맛은 엄청 좋지만. 시간은 의미가 없다. 가스를 오랜 시간 쓰면 차.. 2020.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