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3/164

주거급여,노노케어,장기요양신청, 의료보험, 치매센터등록 주거급여 신청 (마이홈 포털 안내) 부양의무자 소득 및 재산 유무와 상관없이, 신청가구의 소득과 재산만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의 44%(4인기준 203만원) 이하 가구를 대상으로 함. 기초수급자로 등재되며 기초수급 중 주거급여 대상자가 된다. 기초수급자 자격과 급여의 종류 이를 위해 동사무소에 전입신고를 할 때 주택무료사용 대차 확인서를 받았다. LH에서 실사도 나왔다. LH기준 임대료의 60%를 보조 받는다고 한다. (김포시 기준 액 102천원) 2018년 10월부터 부양의무자 기준이 폐지되면서, 내 소득이 있더라도 아버지 소득 기준으로 주거급여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아버지는 이 사실을 두고 이렇게 말했었다. "LH에서 내 임대료를 대신 내 주게 되었다" 주거급여는 만 30세.. 2020. 3. 16.
e학습터 가입, 학급수강 과정 1. e학습터에 로그인하고 수강가능학급 을 누릅니다. 2. e학습터는 우리반이 아니어도 수강할 수 있는데, 우리학교학급 부분의 4학년 Good반을 골라 수강신청 하면 된답니다. ③ 가입시 학교선택 부분에서 운유초등학교와 4학년을 입력하시는 게 중요~ ⑥ 수강가능학급 화면에서 4학년 선생님들께서 개설하신 학급이 모두 보입니다. 그 중 운유 4학년 Good~반 에 수강신청 합니다. 2020. 3. 16.
재택근무, 기계식 키보드로 생각난 '원칙' 재택근무 사상 초유의 일이 벌어짐에 따라 재택근무라는 異常한 일을 하게 된다. 1) 이 알리미로 아동의 건강과 학습상태 파악하기 (매일) 2) 이 학습터에 학급 개설, 교수학습 컨텐츠 제공하기 (현재 22명 등록) 3) 이 학습터 꾸준히 관리, 질답 받기 (현재 국,수,사,과,영,과외공부,진단평가 컨텐츠 올림) 4) 건강상태 확인과 학습상태 확인, 학부모에게 보내는 기초조사 등등 회신 상황 파악하여 부족한 부분은 학부모에게 문자 보내기 (스쿨 메신저 이용) 올해부터 안심번호를 사용함에 따라 문자 보내는 것도 모두 스쿨메신저를 써야 하고 전화 거는 것은 학교전화로 걸어야 한다. 그래서 재택근무시에는 전화 못 건다. 이런... 5) 학교가자닷컴과 함께놀자 닷컴에서 새로운 컨텐츠 검증하여 이 학습터에 안내하기.. 2020. 3. 16.
추가단말서비스 문제. 3/16 추가단말서비스 신청? 난생 처음보는 화면이 뜨고 다른 사이트 진입이 안된다. 인터넷 신청 때 가정당 PC두 대 까지 사용할 수 있고 이후 추가되는 PC마다 5500원씩을 내야 한다는 게 이 정책의 골자다. 인터넷 가입 도우미서비스 100메가에서는 이렇게 말했다. "정해진 대역폭을 나눠 쓰는데 돈 더 내라는건 탕수육 2인분 시키고 3명이 먹으면 돈 더 내란 것과 같죠? 이 메세지 자체는 랜덤으로 추출하는 거고, 추가 1대당 5500원이지만 잘 이야기하면 3대부터 그냥 5500원으로 쓸 수도 있어요" 역시, 일단 이 사이트는 통신사정책 자체에 대해서는 긍정하는 분위기니까.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지 검색해 봤다. 클리앙에 예전에 올라온 글에 그 원리를 밝힌 글이 있는데 지금은 삭제되었다, 결국 P2P.. 2020. 3.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