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17

IT 팁스(작성중) 삼바 연결 끊기, 재로그인 20-1-26 네트워크 드라이브 끊기 cmd 입력하여 net use /d * 명령으로 모든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을 끊는다. 삼바 연결 끊기 (로그아웃) net use /delete \\IP (또는 서버이름) 삼바에 다시 접속하면 아이디와 비번을 다시 묻는다. 미밴드 수영 문제 20-1-29 수영 거리, 스트로크가 안나오는 문제에 대해 펌업 후 수영 거리 측정이 정확해졌다고 한다. 수영 거리가 안나오는 문제는 재시작하면 해결되었다고 한다. (링크) 미핏 앱을 실행하니 펌업을 하는데, 펌업 후 기기 내용이 달라졌다. 글꼴은 커지고 화면 내용은 조금 자세해졌다. 수영 끝내고 기록 중지 하려고 클릭하면 화살표가 나온다. 이것을 아래,위로 한번씩 쓸어 주고 나서 클릭을 길게 하면 일시.. 2020. 1. 26.
기침 감기와 가습기 (작성중) 올 겨울엔 감기가 떨어지지 않는다. 12월 31일부터 본격적으로 감기에 걸렸었는데, 몸살감기 - 코감기 - 기침감기 - 인후염 (목감기) - 기침감기를 계속 거치는 중이다. 12월31일 학교에서 다들 조퇴한다기에 별 일도 없는 나도 2시 반에 조퇴를 했다. 갈 곳이 없어서 다이소 서성거리다가 신발 두고 온 것 때문에 학교에 다시 갔다가 장기동 도서관에 갔다. 근처 CU에 카카오뱅크 인출기가 있다기에 장기동 도서관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다녀오는데 시유가 지도와는 달리 그 자리에 없다. 그늘진 곳 바람도 매섭다. 바로 옆에 있는 롯데마트 현금 인출기에 가려고 롯데마트 정문까지 가는 데도 엄청 춥다. 마트에서 10여번의 오류 끝에 가까스로 돈을 찾아 도서관으로 오는 길 역시 춥다. 도서관에서 책 읽고 있으니까.. 2020. 1. 23.
은하영웅전설 어록 (ING) 양 웬리의 어록 10 전쟁의 90%는 후세 사람들이 질려 버릴 만큼 어이없는 이유로 일어났다. 나머지 10%는 당대 사람들까지 질려버릴 만큼 더욱 어이없는 이유로 일어났다. 아무리 비현실적인 인간이라도 불로불사를 믿지 않는데, 그게 국가가 되고 나면 국가가 영원불멸하리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 멍청한 놈들이 있다는 건 참 신기한 일 아닌가. 최악의 민주정치는 최선의 전제정치를 낳지 못하지만, 최악의 전제정치는 일시적이나마 최선의 민주정치를 낳아준다. 정치의 부패란, 정치가의 부정축재를 말하는 게 아니야. 그건 개인의 부패에 지나지 않는다. 정치가가 뇌물을 받아도 그걸 비판하지 못하는 상태를 정치의 부패라고 하는 거지. 법을 준수하는 것은 시민으로서 당연한 것이다. 하지만, 국가가 스스로 정한 법에 반해 개인.. 2020. 1. 22.
너무 실망했던 제품들 비비고 코다리 무조림. 비비고 제품. 무조림. 마트가 기준 3980원의 만만찮은 가격. 겉포장이 사진은 꽤 그럴듯했지만 속은 이렇다. 사진의 가장 큰 조각이 4cm정도. 나머지는 조시래기 두 개. 딱 햇반 한공기를 비벼 먹을 분량. 비비고 갈비탕. 인터넷가 3500원. 포장에 1~2인분이라고 나왔기에 좀 푸짐하나 했는데 1명이 라면끓여 먹으면 넉넉한 분량이다. 가격 대비하면 좋은 건가? 그리고 김포 최강짬뽕집. 생방송 오늘저녁에 나온 집이고 리뷰가 군침을 삼키게 했다. 어제 다녀왔다. 해물짬뽕전골 소짜가 2인분이라고 한다. 기대를 한껏 하고 나온 해물냄비는 태가 아주 놀라웠다. 통 오징어에 낙지에 통문에가 턱 올려져 있고 꽃게, 백합, 홍합, 전복, 꽃모양으로 썬 오징어에 새우까지. 배추에 팽이버섯 등으.. 2020. 1. 18.
나노유심으로 자르기, 맥주 캔 브루잉 팁 마이크로유심 → 나노유심 아내의 폰은 베가 아이언인데, 아이폰6이 생겼다.지독히도 실용적인 아내는, 쓰지도 않을 기능있는 새 폰을 왜 사냐며 버텼는데 처남이 아들이 쓰던 아이폰6를 구해다 준 거다. 베가의 유심은 마이크로유심, 아이폰은 나노유심이다. 요즘은 거의 나노유심을 쓰기 때문에 유심커터까지 사기엔 좀 그렇고, 유심 자르는 시트를 구했다. 시트는 100% 크기로 인쇄. 유심 앞면에 양면 테이프를 붙여 저 시트 유심 부분에 꼭 맞게 붙이고 쇠자를 꽉 대고 칼로 여러 번 그으라는데 아무래도 유심이 밀린다. 가위를 이용해 본다. 유심 자르는 선에 따라 칼로 미세하게 칼집을 내어 자르는 선을 표시하고 가위로 잘랐다. 잘된다. 어느날 우연히 집에 굴러다니던 가위. 이런 가위를 어디서 구하는지 철물점에 알아봐.. 2020. 1. 16.
신년 맞이 설악산행+산행준비물 1.9일(목) 방학 하고 1.10(금) 새벽에 떠난 설악산행. 오성기형님과 이종린선생님의 신년 산행에 함께 가자고 덜컥 나선 거다. 아침 6시 50분, 우리집 앞에서 출발하여 시작한 산행. 인제 부근 시골막국수에서 아침으로 청국장/비지장 먹고 11시에 한계령 휴게소에서 찐빵 인당 3개 사 들고 시작했다. 아이젠 착용. 첫발부터 눈과 얼음으로 수북하다. 20분 쯤 올라 0.5km지점에 도달, 초입이라 별 무리 없이 갔다. 1시간 10분여 지나니 서북능선이 탁 트인 경관으로 다가온다. 사진 몇 방 찍는 동안 오성기형님, 종린샘 두 분 먼저 출발하시고 기다리던 경아와 함께 갔다. 그곳부터 계속 내리막이고 우리 밖에 없어 약간 불안했지만 별 다른 길이 있겠나 싶었다. 두 시간 쯤 걸려 한계령 삼거리 도착. 이제.. 2020. 1. 13.
마늘갈무리,양촌양조막걸리,가습기,안방난방,앵글밸브 1/5 마늘 갈무리, 양촌양조 김장용으로 샀다가 남은 깐마늘, 냉장고에서 곰팡이가 피기 시작하기에 오늘 갈았다. 자이글 엑셀 믹서로는 죽이되어 버린다. 다행히 블렌더(도깨비방망이)로 갈아 내니 약간의 질감이 살아 있도록 갈린다. 비닐팩에 넣어 냉동 보관함. 소량의 마늘은 지퍼백에 넣어 바람빼고 다지라는 조언도 있다 (링크) 양촌양조장 막걸리를 주문했다. 주문후 바로 답장이 왔는데 계좌가 좀 다르다. 보냈던 계좌를 알려 주니 바로 배송하겠다고 한다. 입금계좌번호는 우리은행 1002-239-764499 이태희입니다. ①입금 하신 후에 -> ②주소 / 성함 / 연락처를 이메일 회신해주시면 -> ③입금 확인 및 배송처 확인 된 시점으로 부터 다음날 배송됩니다. (도착까지 1일-2일소요) |가격안내| http:/.. 2020. 1.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