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156

2018발리 5.길리 메노 (8.3~8.4) 8.3(금) 길리 메노지난 밤 트라왕안에서 들려오는 둥싯둥싯 소리가 고요한 메노의 밤을 갈랐다. 보통 소음이 아니다. 오지를 삽시간에 이 지경으로 만드는 능력이라니. 대단하다. 그래도 눕자마자 잠이들었다. 밤에는 추웠다. 집 전체가 바람이 들어온다. 자연 선풍기집이다. 에어컨이 필요없다. 바다에서 몰바람이 온다. 전통가옥의 힘이 놀랍다. 큰 타올을 이불로 쓰면서 덮고 잔다. 나대지에서 그냥 자는 느낌이다.아침 7시반에 일어나 테라스에 앉아서 어제 싸 온 생선사테와 밥을 먹었다. 밥이 딱딱해졌지만 맛이 좋았다. 8시 반에 길리 가든에 아침 먹으러 간다. 몇 가지 고를 수 있다. 파인애플전과 토스트, 오믈렛을 시킨다. 머그잔으로 커피도 준다. 밀크커피도 된다. 이곳의 숙소보다 우리집이 훨씬 좋다. 맛은 별로.. 2018. 8. 15.
2018발리 5.길리 메노 (8.2) 8.2(목) 길리 트라왕안 - 메노 아침 7시에 일어난다. 밤새 바람 소리가 심해서 배가 뜰 수 있을까 싶었다. 잠도 설치고 악당들에게 저항하는 악몽을 꾸었다. 망고 세개를 까서 먹는다. 파랗지만 맛있다. 가기 위해 짐을 모두 챙긴다. 식사를 주문하고 정원의 해먹에 누웠다. 마지막 아침을 먹고 어제 산 음료들과 과일 산 것을 갈무리하여 싼다. 9시 넘어 숙소에서 나온다. 저녁에 자전거 타고 들어왔던 골목길을 따라 거꾸로 나가본다. 아침에 보는 풍경이 낯설다. 항구에 나온다.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린다. 표를 파는 곳이 없어 매표소로 걸어간다. 여기에도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다. 메노에 가는 배가 여기서 9시 반에 떠난다고 한다. 오늘은 바람이 거세다. 풍랑이 이는 것이 보인다. 잠시 기다리다가 바로 탔다.. 2018. 8. 15.
2018발리 4.길리 트라왕안 (7.31~8.1) 7.31(화) 길리 트라왕안아침 7시에 일어나 일기를 수정한다. 8시 20분에 프론트에 가서 아침을 주문한다. 방갈로 앞 테이블에 차려 준다. 바나나전과 토스트, 커피를 준다. 숙소 앞에는 해먹이 있어서 누워서 쉬기 좋다. 야자수가 보이는 하늘을 바라 보며 누워 있었다. 쉬다가 10시에 나간다. 숙소에서는 자건거를 무료로 빌려준다. 북쪽 길로 나가서 해변을 보면서 달린다. 물이 많이 들어와 있다. 파도도 세다. 길까지 물이 튀는 곳도 있다. 해변 가까이에 까지 난개발 되어 있다. 잠시 해변에 자리를 깔고 앉았다. 다르에스살람의 코코비치 같다. 바다에 들어가는 사람은 없다. 아궁화산은 잘 보이지 않는다. 동편 해변쪽으로 달린다. 물이 비교적 옥색인데다가 모래가 곱다. 해변 구경을 하다가 달려서 부두에 간다.. 2018. 8. 15.
2018발리 3.발리에서 길리 트라왕안으로 (7.30) 7.30(월) 발리 - 길리 트라왕안 아침 5시에 일어나 짐을 챙긴다. 오늘은 발리의 축제일인 'compassion day'라고 한다. TV에서는 힌두의 경 같은 것을 낭송한다. 남은 뱀피 과일, 귤, 바나나를 먹으며 쉬었다. 6시 45분에 픽업하는 사람이 문을 두드린다. 차에는 2명의 남자가 이미 타고 있었다. 동네를 쭉 돌면서 모두 11명을 태웠다. 좁은 골목길을 잘도 다닌다. 7시 10분 경에 꾸따를 떠나서 빠당바이를 향해 달린다. 길은 별로 볼 것 없이 평범하다. 힌두 축제의 행렬이 지나간다. 9시 경에 항구에 온다. 오피스에 나머지 잔액 70만을 지불했다. 돌아올 때의 표와 셔틀버스 종이를 준다. 항구로 서둘러 가서 줄을 선다. 우리가 맨 끝이다. 한참 서 있다가 남편이 앞쪽으로 가서 확인을 한.. 2018. 8. 15.
2018발리 2.꾸따. 길리 왕복 예약 (7.29) 7.29(일) 꾸따 아침에 자꾸 잠이 깬다. 동이 트기 전에 수영하러 나가려고 한다. 6시 40분에 일어나서 나간다. 직원이 벌써 정원에 물을 주고 있다. 1시간 가량 수영장의 가장자리를 따라서 돈다. 40바퀴를 돌았다. 7시 45분에 남편을 깨워 아침 먹으러 간다. 정원에는 각종 과일 나무들이 있다. 단정하고 예쁘다. 우리 숙소는 수영장 바로 앞이라 좋다. 식사는 바나나전이나 토스트를 선택하고 과일과 차 한 포트를 준다. 천천히 먹었다. 주인집에 귀여운 개가 4마리나 있다. 플루메리아가 빨갛고 노랗고 하얗게 피어 있다. 방에서 쉬다가 10시 경에 나간다. 골목의 오른쪽 길로 걸어 본다. 우리 숙소 급의 호텔들이 있다. 고즈넉한 골목을 굽이굽이 걷는다. 작은 골목의 환전소에서 1,490을 준다고 한다. .. 2018. 8. 15.
2018 발리 1.출발 전 일주일 ~ 쿠알라룸푸르 (7.28) 7.27(금) 출발하기 전 ~ 인천 참으로 충격적인 일주일이었다. 이런 일이 있을 줄은 상상도 못했다. 지난주 일요일밤 폭염 속에서도 드러머가 멋져서 공연이 잘 끝났다. 신나게 놀고 월요일 아침, 믿기지 않는 비보를 접하고 하루 종일 멘붕이다. 현숙언니네와 저녁에 장례식장에 다녀왔다. 모두들 넋이 나간 얼굴들이다. 화요일에 마당 풀 깎고 분노의 가위질. 너무 지치는 폭염이다. 검색과 유튜브 보기로 마루 바닥에서 하루를 보냈다. 역시 안 믿긴다. 가족의 죽음같은 느낌이다. 바람직한 아버지 이미지라고 할까. 그 자신은 자신이 진정 누구인지 느낄 시간이 있었을까. 음식을 끓이기도 덥다. 수요일은 아침에 구름이 좀 있었다. 수영 후 3시간 동안 정원 정리를 한다. 다시 분노의 가위질을 했다. 그렇게 살다 가는 .. 2018. 8.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