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G/둔대2기(06-08)

2008-05-06 대통령 탄핵.

by Anakii 2008. 5. 6.
웃기게도, 한나라당이 노무현대통령 탄핵을 해서 국민적 저항에 부닥친 이후,

국민들은 알게 되었다. 대통령을 탄핵할 수 있다는 사실을. 
그게 헌법상의 권리라는 것도. 지금까지 모르고 있었지만 한나라당이 일깨워 준 셈이다.

절대 다수의 지지로 탄생한 이명박정권. 

이 정권의 취약점은 이미 선거 전부터 익히 알던 터. 난 이명박이 대통령이 되어야 한다는 과격한 발언을 했었다. 망가질 대로 망가져야 변화의 모습이 보이는 법이니.

역시나. 

대통령님은 온 국민의 정치적 의식 함양을 위해 자나깨나 고심하시나 보다. 
정치를 그냥 무시하면 자기 생활이 위험해 진다는 단순한 사실을 모르는 우매한 국민들에게 정치란 이런 거야! 라고 파워를 보여주시는 거다.

해안이네 학교의 아~무 생각없는 날나리 친구가 탄핵서명 하라고 했단다. 소고기 그냥 수입되면 햄버거 잘 먹는 자기는 어떻게 되냐고.
이게 정치다. 아마 그 친구는 정치가 어떻게 자기 생활을 좌지우지하는지 잘 깨달았겠지.

서명한다고 탄핵될 리는 없겠지만, 서명은 필요하다. 국민의 의지를 보여 주는 일이기에.

자, 이제 서명해 볼까?

1. 다음 아고라 서명 (간단)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40221

2. 국회의 민원 신청하기 (이게 좀 더 힘있을 듯) 
http://www.assembly.go.kr/index.jsp
(국회) -> 참여광장 -> 국회민원 -> 민원신청 -> 실명인증 한 뒤 민원현황을 클릭 하신 후 확인하면 된다. 

(어떻게 서명해야 하는 지도 알 듯하다. 내가 서명한 뒤로 실시간으로 게시판이 바뀔 정도의 서명인파가 몰린다. 아마 국회 홈 개설 후 최고의 방문객을 기록할 듯하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