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M710q 이더넷 문제

LOG/14~18(푸른솔) 2020. 11. 22. 09:53    Print Friendly Version of this pagePrint Get a PDF version of this webpagePDF

2020/11/22 이더넷 문제

인터넷 등등이 다 안된다. 인터넷과 서버는 문제 없고 , 거실 스위치, 내방 스위치를 점검하려 했는데 연결선이 어디인지 잘 모르겠다. 2018년에 있었던 문제를 찾아보니 하루만에 복구되었다는데 역시나 껐다가 한참 있다 켜니 해결된다. 

저녁, 문제가 또 생겼다. 와이파이를 켜서 일단 문제를 보완하는 중에 다시 이더넷이 연결된다. 

USB 랜카드를 사야 하나...



2018/4/29 이더넷 문제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or 네트워크 케이블 언플러그드 문제 

랜카드 리셋, ipv6 disable, ipconfig를 이용한 재설정 등등 해 봤지만 안됨.

Lenovo에 A/S 요청함. : https://pcsupport.lenovo.com/kr/ko/repairstatus

일주일에 처음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라는 메시지가 나오며 연결이 되지 않았음.
랜케이블을 바꾸어도 증상이 같았고 이더넷을 리셋하여 해결함.
오늘 다시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라고 나오고 이더넷을 리셋하여도 해결되지 않고 이제는 케이블이 연결되지 않았다고 나옴. 랜포트 LED중 속도부분은 오렌지 LED가 깜빡이며 연결부분은 꺼진 상태임.

4/30 정상작동

현재 정상가동됨. 주황색 점등, 오렌지 깜빡임. 1.0Gbps 연결중

시스템 업데이트 설치함 : https://pcsupport.lenovo.com/kr/en/products/desktops-and-all-in-ones/thinkcentre-m-series-desktops/thinkcentre-m710q/10mq/downloads/DS012808

레노버에 보증기간을 구입일자로부터 시작해 달라는 요청을 하고 영수증과 보증서를 메일로 보냈다.

5/2일 확인 메일이 왔고 보증기간이 2018년 12/17 까지로 연장되었다.

내 컴퓨터 설명서 : https://download.lenovo.com/pccbbs/pubs/m710q/ko/index.html?linkTrack=PSP:ProductInfo:UserGuide

보증기간 확인 (로그인 아나키넷과 고양이생일) : https://pcsupport.lenovo.com/kr/ko/products/desktops-and-all-in-ones/thinkcentre-m-series-desktops/thinkcentre-m710q/10mq/10mqa0nskr/pc0nje37/warranty

tags :
Trackbacks 0 : Comments 0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