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84

화산 국립공원, 마우나케아 산, 서핑에 대해 3. 하와이 섬의 화산 국립공원 (Big Island) ■ 활화산 관측 사이트 – 킬라우에아 화산 할레마우마우 분화구 ※ Volcanoes NP : https://www.nps.gov/havo/planyourvisit/maps.htm ▲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 지도 빅 아일랜드에는 활화산 두 곳이 있는데, 4169m의 마우나 로아는 1984년 분화한 뒤 현재는 활동을 쉬고 있으며 1222m인 킬라우에아 산은 현재까지 활발하게 활동 중인 화산입니다. 무려 지름이 6km인 킬라우에야 칼데라 안에 있는 할레마우마우 분화구에서는 때에 따라 노랗게 빛나는 용암을 볼 수 있습니다. 전설 속에는 이 분화구 안에 불의 여신 펠레가 살고 있다고 합니다. 이 여신은 애니메이션 모아나에서 테 카 로 표현됩니다. 현재는 화산에.. 2017. 8. 30.
하와이에서 어떻게 먹을까요? ■ 하와이의 음식 아메리칸의 기본 음식인 샐러드, 스테이크, 버거, 빵은 미국이라 당연히 어디서나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섬이라서 참치류(하와이명 Ahi, Ono), 전갱이류(하와이명 mahi-mahi)등이 많이 잡히고 이 생선으로 만든 피시&칩스도 흔히 볼 수 있는 요리입니다. 식당의 요리 한 가지의 양이 조금 많아서 1.5인분 정도 되는데 15달러~20달러선입니다. 그 외 하와이만의 독특한 지역 음식 풍이 있습니다. 하와이의 폴리네시아 전통 음식과 아메리칸 음식, 100여년 전부터 정착한 이민자들이면서 현재 하와이 인종 구성의 주류인 일본과 한국계, 중국계 음식등 다양한 음식 문화가 섞여 비빔밥 문화가 되었습니다. * 하와이 관광청의 가이드 정보는 http://int.gohawaii.com/kr/s.. 2017. 8. 29.
하와이, 처음 알게 된. 하와이, Did U Know?■ 하와이 제도 하와이는 주요한 섬 8개 전체를 부르는 말입니다. 관광객들은 주로 비교적 큰 네 개의 섬인 카우아이, 오아후, 마우이, 하와이로 여행합니다. 이 중 하와이 섬은 제도 전체에서 가장 큰 섬으로서 하와이 제도의 이름이 되었기 때문에 혼동을 피하기 위해 빅 아일랜드라고 부릅니다. 현재 경제와 관광의 중심지는 오아후 섬이며 보통 하와이라고 할 때 머리 속에 떠올리는 모습을 가진 곳입니다. 섬 크기는 세 번째이지만 하와이 전체 인구의 2/3가 살고 있으며 주도인 호놀룰루, 와이키키해변, 태평양전쟁의 시작을 알린 진주만 공습을 받았던 진주만(Perl Harbor)가 있는 곳입니다. 스노클링의 명소 하나우마베이, 겨울철이면 6~10m의 파도가 일어 전 세계에서 서퍼들이 모.. 2017. 8. 29.
G3 안녕, 삼성 에씩스로 8/16~18 맛이 간 G3, 새 폰 구입 LG G3 에 블랙아웃 현상이 생겼습니다. 화면이 점점 어두워지다 꺼지면서 반응하지 않습니다. 물론 작동은 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미국여행 가서 유심을 바꾸고 나서부터 생긴 일이라 유심에 문제가 있나? 바이러스가 있나? 이런저런 생각 끝에 검색해 보니 여러 이야기가 나옵니다. "서비스센터 갔더니 보드문제라고 보드교체하는데 20만원이래" "하드 리셋해 보며 괜찮을 거야" "뒷 판 열고 분해해서 카메라 모듈있는 쪽을 뭘로 막으면 임시방편이 돼" 셋 다 당장은 못할 일이기에 여행 내내 스마트폰을 쓰기는 했습니다. 블랙아웃되었을 때 전원 꾹 눌러 진동이오면 전원 버튼 놓았다가 다시 살짝 눌러 화면 끄기 모드로 간 뒤 톡톡 두드리면 화면이 살아납니다. 가끔씩은 화면이 몇.. 2017. 8.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