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6

2016년의 과실액,과실주.(매실,개복숭아,오디,블랙베리) 2017/3/30 매실, 개복숭아, 석류, 오미자 등등 내리다 생협황매실을 담은 유리병, 향이 엄청나지만 맛은 달지 않고 시다. 수분이 많아서겠지. 강화장터에서 산 개복숭아로 만든 청은 무척 달다. 매실과 설탕량 비슷한데 이리도 결과가 다르다. 둘을 섞어 2L병에 세 개 담았다. 원가 대비 나오는 양이 너무나 적다. 2016/9/11~23일 동안 생협주문 생오미자와 라구요님께 받은 생오미자로 청을 내렸다. 라구요님 생 오미자가 좀 더 붉다. 작년 10/22 담은 생협석류청 내렸다. 향긋하다. 1.6KG에 설탕은 0.5KG 분량은 1리터 정도. 7/2 매실,개복숭아,오디 엑기스(엑스트랙트)는 농축액이라는 뜻이고 고아서 수분을 날린 것이니 매실 엑기스는 아니겠고, 발효액이라 하는 게 맞겠는데. 발효액이라기엔.. 2017. 3. 31.
맹자 이루장구 상편 11-28 孟子曰(맹자왈) 道在爾而求諸遠(도재이이구저원)하며 事在易而求諸難(사재이이구저난)하나니 人人(인인)이 親其親(친기친)하며 長其長(장기장)하면 而天下平(이천하평)하리라 맹자 왈, 도가 가까운데 있는데도 먼데서 구하며, 도를 실천하는 일이 쉬운데도 어려운 데서 찾는다. 사람마다 어버이를 어버이로 섬기며 어른을 어른으로 모시면 천하가 태평할 것이다. 爾 : 가깝다. 孟子曰(맹자왈) 居下位而不獲於上(거하위이불획어상)이면 民不可得而治也(민불가득이차야)이라 獲於上有道(획어상유도)하니 不信於友(불신어우)면 弗獲於上矣(불획어상의)리라 信於友有道(신어우유도)하니 事親弗悅(사친불열)이면 弗信於友矣(불신어우의)리라 悅親有道(열친유도)하니 反身不誠(반신불성)이면 不悅於親矣(불열어친의)리라 誠身有道(성신유도)하니 不明乎善(불명호.. 2017. 3. 25.
맹자 이루장구 상편 1~10장 孟子曰(맹자왈) 離婁之明(이루지명)과 公輸子之巧(공수자지공)으로도 不以規矩(불이규구)면 不能成方員(불능성방원)이오 師曠之聰(사광지총)으로도 不以六律(불이육율)이면 不能正五音(불능정오음)이오 堯舜之道(요순지도)로도 不以仁政(불이인정)이면 不能平治天下(불능평치천하)이니라 이루의 밝은 눈과 공수자(묵자의 수제자)의 재주로도 규(컴파스)와 구(곱자)를 쓰지 않으면 능히 네모와 원을 만들지 못하며, 사광(진나라의 악사)의 밝은 귀로도 육율을 쓰지 않으면 능히 오음(궁상각치우)을 바르게 이루지 못하며, 요순의 도로도 어진 정치로 하지 않으면 능히 천하를 평안히 다스리지 못하느니라※육율 - '황종' '태주' '고선' '유빈' '이칙' '무역'의 6양율과 '대려' '협종' ' 중려' '임종' '남려' 응종'의 6음률... 2017. 3. 19.
3/12~18 R-toto 수전 교체 완료, Sidiz 의자 팔걸이 조절 시디즈 의자 (3/13) 2014년, 저렴하게 17만원에 구입한 시디즈 의자 (T110 HA). 지금까지 팔걸이를 죽 잡아올려 어찌하면 고정되었다가 다시 죽~ 잡아올렸다 내리면 되었던 건데 요새 도통 잡아올려도 고정이 안되는 거다. 고치려고 한참 고생하다 A/S부를까 생각까지 했는데 오늘 알았다. 올릴 때 한 단씩 살짝 올렸다 놓으면 그 대로 고정이다. 4단까지 올릴 수 있고 5단째는 내려가게 되어 있다. 살짝 올리니까 제대로 고정된다. 이걸 모르고 지금까지 불편함을 감수하다니, 덧붙여 이 의자의 오른쪽 레버는 높낮이 조절이고 왼쪽 레버는 등판을 뒤로 젖힐 때의 락킹 기능이다. 아래로 내리면 락킹 해제, 위로 올리면 락킹되어 등판이 고정된다. 해제하여 내린 채로 고정하면 등판이 올라오지 않는다. 3년동안.. 2017. 3. 16.
또다시 악몽의 시간이 다가온다 세월호 참사는 바로 이 문제다. 국가가 무슨 필요에선지 몰라도 국민이 죽는 것을 방기했고 구조를 막았으며 진상 조사를 철저히 방해했다. 이것을 왜 국가, 나라라고 부르는가? 전교조의 416 기억 페이지 http://chamsil.eduhope.net/bbs/board.php?bo_table=maybbs_chamsil_11_8&menu_id=4020 2017. 3. 9.
2/28 경아 폰 변경, 노키아 X6 주소록 넣기 2/28 경아폰 변경 (아트릭스-아이언-노키아)마눌님의 스마트 스폰서는 2017/5/3일까지다. 5300원 가량할인되는 약정 프로그램. 이 약정에서는 간단하게 유심만 바꿔 꼽으면 기변이 되는 유심변경이 안된다. 일일이 대리점에 가서 변경했어야 한다. 지난해 2월엔 DHD가 오류나서 아트릭스로 바꾸는 일을 사우동KT에서 한시간 넘게 걸려 했는데, 올해 아트릭스에 문제가 또 생겨 해결 방법을 찾는 중이었다.좋은 선택은 DHD를 다시 살리는 것. 그렇지만 작업 중에 벽돌폰이 되기도하고, 어찌어찌 잘 살려 롬을 깔았는데 와이파이가 안되는 문제를 겪기도 하다 우여곡절을 겪고 나서 결국 DHD는 포기했다. 원래 경아의 차기폰으로 낙점한 베가 아이언. 현재 벽돌 상태였는데 2시간여 구글링해 결국 순정으로 살렸다.그리.. 2017. 3.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