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86

폴더 수정 날짜별 분류, 구글 기본검색, 한글 열기 오류해결 3/13 파일정렬, 구글 기본검색 파일을 수정한 순서로 묶어 정렬하는 기능이 편리한데 잘 모를 때. 폴더의 빈곳에 마우스 우클릭 묶는방법-수정한 날짜. 만일 그냥 날짜로만되어 있다면 자세히 선택 후 수정한 날짜를 고르면 됨. 구글을 기본 검색자로 만드는 페이지는 https://www.google.com/homepage/search/sp-ie10.html#utm_source=ierefpd 입니다. 8/21 한글문서열기 오류 한글에서 문서나 그림 열기를 선택했을 때 엄청 느리고 시스템이 얼어붙는 문제가 있었다. 고질적인 문제인데 해결방법이 없어 불편하게 살다 오늘 문제를 찾았다. 한글에서 열기의 기본 폴더는 내 문서. 바로 내 문서 폴더에 네트워크 관련 바로가기가 하나 있었는데 그 경로가 잘못된 거였다. 탐.. 2016. 8. 22.
밴쿠버-시애틀 육로 입국하기 (Quick Shuttle & I-94w) 밴쿠버에서 시애틀까지 밴쿠버에 갔다면 누구나 시애틀 정도는 다녀 올까 하는 마음이 들 정도로 가깝고 육로로 다녀 오기도 쉽습니다. 그레이하운드나 퀵셔틀버스를 이용하는데, 저희는 퀵셔틀 버스로 시애틀에 다녀 왔습니다.퀵셔틀 버스는 밴쿠버 다운타운의 캐나다플레이스에서 출발, 유명 관광지에서 승객을 태우고 육로로 미국에 입국, 시애틀 프리미엄 아울렛, 시애틀 다운타운을 거쳐 시애틀 시택 공항까지 운행하는 버스입니다. 퀵셔틀 홈페이지에서 매우 간단히 예약 가능합니다. (예약 취소, 환불 불가이니 조심해야 합니다) 2016년 운행 스케쥴 안내 : [클릭] 버스는 캐나다 플레이스(팬 퍼시픽 호텔 정문 앞)를 거쳐 다시 홀리데이 인으로 갔다가 리버 록 카지노(공항 근처 브리지포트 역 주변) 에서 사람들을 픽업, 미국.. 2016. 8. 22.
캐나다 로키 국립공원 캠핑 안내서 캐너디안 로키 캠핑 [차례]* 캐너디안 로키 캠핑 안내* 캠프 사이트의 종류 사설 캠핑장 - 국립 공원 캠핑장* 캠핑장 기본 준비물* 국립공원 예약하기 (밴프 또는 재스퍼의 경우) 사이트 지정 - GCKey 생성 (캐나다 정부 사이트 가입) - 개인정보 입력 - 지불정보 입력* 캠핑장 이용 국립공원 입장료 - 장보기와 주유하기 캐너디안 록키의 하이라이트는 재스퍼부터 아이스필드도로를 따라 밴프까지 이어지는 풍광이라고 합니다. 록키(바위의)라는 이름대로 거대한 기암들이 펼쳐지고 빙하와 호수가 함께 만드는 환상의 풍경이 펼쳐집니다. 아마 자동차를 타고 편히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풍경이 아닐까요. ▲ 밴프-재스퍼간 아이스필드웨이 (93번 국도)의 Bow Lake이 로키산맥 주변으로 많은 국립공원캠프장과 사설캠.. 2016. 8. 21.
캐나다 국립공원 예약 사이트 범례 사용가능 사이트 안내 사용 가능 제한 - 가능한 곳이지만 조건에 맞지 않음 불가/폐쇄 예약 불가. 선착순 이용 사이트 조건에 맞는 사이트 없음 지도상의 사용가능 안내 사용 가능 - 조건에 맞는 사이트 있음 예약 불가 / 제한 - 그 날짜에 사용가능하지만 조건에는 맞지 않거나 예약 안되는 선착순 사이트인 경우. 사용 불가 / 폐쇄 사이트 없음 – 조건에 맞는 사이트 없음. 캠프사이트와 시설 범례 가능 사이트 폐쇄 사이트 걸어 들어가야 하는 사이트 그룹 캠핑 오지에 위치한 캐빈 캐빈 (오두막) 고급 텐트 설비 갖춰진 캠핑 오텐틱 oTENTik 지도의 아이콘 설명 Back Country 캠핑 하이킹 해변 자전거 보트 출발지 보트 보관소 보트 트레일러주차 캠프사이트 카누 캠핑 카누 대여소 카누 가능 약수터 식수.. 2016. 8. 19.
밴쿠버에서 느낀 이동권 문제 장애인과 유모차, 자전거 이용자를 위한 이동권 보장. 참고 : 밴쿠버 대중교통 홈페이지 TransLink에 자세히 소개된 이동권 부분. (링크) 버스를 타고 있는데 갑자기 버스가 출발하지 않는다. 기사님도 어디 가셨는지 없다. 이게 뭔 일인가 하고 살펴 보니, 기사님이 자전거 사용자의 자전거를 거치해 주러 버스 밖으로 나갔다 들어왔다. 자전거 거치하는 게 쉽지는 않기에. 기사님 혼자 힘들면 승객 중에서도 누군가 도와 주려고 시도한다. 유모차가 들어오려고 하면 유모차 공간에 앉아 있던 사람들이 모두 일어나 뒷자리로 간다. 자리는 접혀서 유모차가 놓일 공간이 만들어진다. 휠체어가 들어오려고 하면 안그래도 보도에 맞춰 기울어진 차에서 휠체어용 발판이 스르르 나온다. 휠체어가 천천히 들어오고, 완전히 자리를 잡.. 2016. 8. 19.
밴쿠버대중교통 활용하기, 전화 개통하기 밴쿠버 시내교통 활용 참고 링크 (밴쿠버 대중교통 홈페이지) http://www.translink.ca/en/Fares-and-Passes/Single-Fares.aspx 밴쿠버의 대중교통은 버스, 스카이트레인, SeaBus의 3종류이며 전철역 자판기에서 교통카드(컴패스카드, 컴패스티켓)을 구입하면 자유롭게 환승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 버스에서 현금으로 직접 티켓을 구입할 수 있지만 동전만 사용 가능, 잔돈 환급 안되며 버스로만 환승 가능합니다. 만일 전철이나 시버스를 이용할 때는 새 컴패스티켓을 구입해야 합니다.1) 컴패스 카드 구입컴패스 카드는 충전식 교통카드입니다. 전철역의 자판기나 런던드럭스에서 디파짓 개념으로 $6을 포함하여 새 카드를 구입하거나 충전할 수 있습니다. 미사용분 환불은 스카.. 2016. 8.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