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1/108

2학년을 가르치며 - 버스로 현장학습 갈 때. 자리 문제와 짝 문제가 불거지지 않으면서 다녀 오려면. 미리 원하는 짝과 세트를 만들어 모둠번호를 부여한다. 모둠번호를 이용 추첨을 통해 좌석을 배정한다. 배정한 좌석을 게시한다. (이 순석대로 아침에 줄을 설 것이기 때문) 순서대로 줄 세워 착석한다. 2011. 10. 28.
2011/10/15 간장 양념 치킨 만들어 봅니다 원본 레서피는 여깁니다. http://www.gromit.co.kr/1458 이번의 요리는, 약간 비 유기농으로 나가 봅니다~ 안주푸드에서 주문한 냉동 닭다리살 (브라질산). 2kg 준비했습니다. 간장 소스의 간장 베이스는 조제간장 15큰술 (맛의 작곡가 4, 신앙촌 생명물간장 8, 베트남산 느억맘 3) 마늘은 재배한 엄청 매운 마늘 네 뿌리 열심히 깝니다. 소스는 해안이더러 준비하도록 하고, 마늘은 경아씨가 열심히 깝니다. 닭을 보울에 넣고 후추를 쳤습니다. 간장 소스에 마늘을 왕창 넣고, 바질, 파슬리를 적당히 뿌리고 막걸리를 살짝 넣어 섞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무염버터를 80그램 쯤 넣고 전자렌지에 2분간 돌려 버터를 녹였습니다. 보울에 소스를 붓고 이리저리 발라 재웁니다. 잘 되는 지는 몰라 스마트.. 2011. 10. 15.
웹 서버를 바꾸다. NASN 321R2 * TeraLoader 를 사용해 기존 홈 서버의 디렉토리를 NAS로 옮겼다. 30기가 정도가 3시간 정도에 넘어간다. * DNS가 문제였다. http://anakii.anakii.net 주소를 쓸 수가 없다. 기존 홈 서버는 윈도, Dnsever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있어서 계속적으로 우리 집 아이피를 Dnsever 쪽으로 보내 주었기 때문에 DDNS가 된 것인데, NAS에선 안된다. DNSEVER 서비스의 개념 내 도메인의 업체에서 네임서버를 지정하는 부분에 Dnsever 의 네임서버를 지정한다. Dnsever 의 네임서버에 내 도메인의 설정을 적는다. DDNS를 위해 zoneedit 나 DynDns같은 사이트를 기웃거렸지만, 자기네 도메인으로 연결될 때만 무료, 독자 도메인을 연결시켜 준다면 연간.. 2011. 10. 14.
숫타니파타 옮겨쓰기 숫타니파타에서 마음울 울리는 절절한 글귀를 옮겨 보려 합니다. 숲에서 꽃을 찾아도 없는 것 같이 이 모든 존재 속에서 그 불변성을 발견할 수 없는 사람은 이 언덕과 저 언덕을 모두 떠난다. 뱀이 묵은 허물을 벗어버리듯. 살아 있는 것들에게 폭력을 쓰지 말라. 살아 있는 것들을 괴롭히지 말라. 너무 많은 자녀와 친구를 갖고자 하지도 말고, 저 광야를 가고 있는 코뿔소의 외뿔처럼 혼자 가거라. 어느 곳이든 가고 싶은 대로 가거라. 해치려는 마음은 갖지 말고 무엇을 얻든 그것으로 만족해 하라. 이 모든 고난을 묵묵히 참고 견디며 조금도 두려워하지 말고 저 광야를 가고 있는 코뿔소의 외뿔처럼 혼자 가거라. 현명하고 올바른 벗들을 만난다면 이 모든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편안하고 넉넉한 마음으.. 2011. 10. 14.
나가사끼 짬뽕 vs 꼬꼬면 즐겨 보는 시사주간지에서 이 두 면을 리뷰했다. 결과는 나가사끼짬뽕(삼양)의 승리. 라면을 먹지 않는 난, 삼양에 대한 편파적 지지의 시각을 가지고 꼬꼬면과 비교해 봤다. 나가사끼 짬뽕, 며칠 전에 편의점에서 하나 사서 먹어 봤다. 멋진 맛. 잘 만든 즉석음식의 맛. 다른 라면은 별로 생각 나지 않는 맛이었다. 진한 육수맛과 함께. 평점 90점이다. 꼬꼬면 오늘 편의점에서 하나 사 먹어 봤다. 계란 하나 풀어서리. 레시피 대로 계란을 톡 털어 넣고 그냥 두었다. 맛은? 가볍다. 그런데... 어, 라면이 아니네! 잘 만든 중국집의 기스면 맛. 무척 부드러워 국물까지 하나 남김없이 다 먹는다. 그릇을 깨끗이 청소하게 만드는 이 제품은... 98점이다! 캬~~~ 의외네. 2011. 10. 12.
제철새우로 새우전 혹은 새우버거 실험적인 음식. 재료가 좋으니 맛도 좋겠지만, 배가 고프지 않으면 먹기 힘들 것 같다. 배부른 상태에서 새우 덩어리는 느끼해..소스가 필요하군. 열심히 만들었는데 맛은? 글쎄.. 고급 오뎅? *^^* 뭐, 오뎅 만드는 방식과 거의 같으니. 만일 새우/양파/양배추등등을 믹서에 갈아 튀김가루를 첨가했으면 정말 오뎅이 되었을 것 같다. 강화새우는 젓갈 만드는 작은 새우라서 다진 새우에 비해서는 식감이 다소 거칠다. 준비한 물품 : 1. 강화도 가을새우 (1cm정도 크기 추젓 만드는 것인데 매우 싱싱함) 800g.너무 많아.. 2. 양배추 (500g) 양파 반개(너무 적은 것 같다. 한 개 반이 적당), 청양고추 3개(적당), 3. 달걀 3개, 튀김가루 약간(끈기를 만들어 붙이는 용도로) 4. 그 외 (해물간장.. 2011. 10. 10.
단수. 재난 대비훈련 (10/4~10/7일 기록) 2011/10/04일 (화) 10/5(수)부터 10/7(금)까지 김포시 단수다. 고촌 정수장 정비를 한다지만 무려 3일간 단수라니. 옳거니, 재난 대비 훈련 기간으로 삼으면 되겠다 싶다. 10/4(화) 저녁에 물을 욕조 가득 받아 놓을 심산이었다. 하지만 예정된 단수 때문에 사방에서 물을 끌어 쓰는지 우리집은 화요일 저녁 5시반부터 단수가 되었다. 상수도의 끝단에 사는 사람의 비애. 다급히 전화하는 마눌님의 이야기에 상수도 사업소에 전화해 봤는데, 거기서는 별 다른 일 없단다. 물을 끌어 탱크를 채우는 사람들로 인해 떨어진 수압 때문이라는 거지. 교훈 하나, 아, 우리 집은 단수 이틀 전에 받아 놓아야 하는구나. 오늘 급히 20리터 물통 두개 사서 어머니댁에서 물을 받아 왔다. 허드레로 쓸 물. 덩달아 .. 2011. 10. 7.
에듀파인 품의 절차 매번 잊는 품의 절차, 기록해 두자. [지난 품의 내용을 보려면] [사업관리]-[지출관리]-[품의목록조회] 에서 품의번호를 클릭. [품의를 새로 작성하려면] 가. [학교회계]-[지출품의] 선택. 세부사업명을 클릭하고 세부항목 앞에 체크표시한 후 품의작성 단추를 누른다.나. 품의화면이 나온다. 제목과 개요를 입력 / 세부항목을 클릭한 후 엑셀업로드 선택. 구입 목록이 많을 때는 엑셀파일로 미리 만들어 두는 게 좋다. 엑셀 서식은 엑셀업로드를 선택하면 나오는 창에서 다운로드받으면 된다. 다. 영수증은 스캔하여 첨부파일로 추가하면 되고 모든 작업이 끝나면 화면 위 오른쪽의 [젖장], [결재요청] 을 선택한다. 라. 업무관리 결재 창이 나오면 행정실장(협조),, 교감(검토), 교장(결재)순으로 결재라인을 지정하.. 2011. 10. 4.